나를 위한, 또는 사랑하는 이를 위해 요리를 하고 또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공간인 '주방' 실용적 공간으로만 사용하고 계신가요? 오픈갤러리와 함께 작은 변화로 감성까지 챙긴 주방인테리어, 함께 보실까요? 오늘의 공간은 '주방'입니다.
주방에 '이것' 이 필요한 이유
따스하고 감각있는 주방
출처 : Museum Modern of Kitchen
아궁이에 불을 떼고 따스한 밥을 짓던 이전과 달리 시대의 발전으로 간편함은 더하고 따스함은 덜어낸 공간이 된 주방은 다소 차가움이 맴돕니다. 원목의 아이템과 인테리어로 차가움을 중화해 보지만 타일과 스테인리스, 인조석 등 차가운 소재를 보완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는데요. 그럴 때 시각적 따스함으로 주방의 분위기를 변화시켜 보세요. 주방을 따스한 곳으로 바꿀 이것은 바로 '그림'입니다.
"그림 인테리어, 왜 필요할까?"
바로 주방의 분위기를 가장 쉽고 간편하게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.
1. 차가운 공간 속 따스함
출처 : jenuhome , pinterest
현대식 주방은 주로 차가움이 공간을 구성합니다. 밥을 짓고, 요리를 하는 따스함은 여전하지만 공간을 구성하는 자재와 요소가 많이 변화했기 때문인데요. 이러한 단점을 보완 가능한 따스하고 감각적인 그림 한 점은 공간의 분위기를 확연하게 변화시킵니다.
좁은 공간에 효율적인 활용
주방은 다른 공간에 비해 다소 작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. 그래서 큰 가구나 장식은 공간을 더욱 좁아 보이게하고 복잡하게 만드는 비효율적 인테리어 방법이죠.
이럴 때 그림을 활용한다면 한쪽 벽면을 사용해 공간의 효율도 챙기며 분위기 전환까지도 챙기실 수 있습니다.
위치는 시야와 공간의 동선을 방해하지 않을 조리대 옆 빈 벽, 식탁 옆을 활용해 보세요. 하지만 씽크대나 화구 옆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 작품의 손상과 열의 의한 물성 변화로 색감 변화 또는 화판 뒤틀림이 생길 수 있으니 온도나 습도에서 자유로운 공간에 걸어주세요.
운여진,<다리위에서>,종이에 펜,2019
오늘은 '주방인테리어'를 함께 살펴보며 그림 한점으로 변화하는 주방의 분위기와 나만의 차별화된 주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. 오픈갤러리의 그림구독은 이러한 주방 인테리어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. 시즌별, 계절별로 원하는 분위기의 원화를 교체하며 공간 속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어요.
'주방인테리어' 글을 읽은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80% 할인혜택 ! 천만원대 그림을 월 3만원대 가격으로 인테리어 속 변화를 즐겨보세요. 수많은 작품에 고민이라면 전문 큐레이터가 추천드리는 1:1 원화추천 서비스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.